본문 바로가기
따리남의 정보소식통/모바일 정보

갤럭시 S20 사전예약 출시일! 그 전에 "꼭 알아놓아야 할 이야기!"

by 따리남 2020. 1. 16.

삼성전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SAMSUNG GALAXY UNPACK 2020" 행사를 2월 11일 개최 예정입니다. 그동안의 넘버링에 의하면 자연스럽게 갤럭시 S11의 네이밍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했는데, 모두의 예상을 깨고 갤럭시 S20이라는 이름으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밍의 변화는 여러 추측들이 있지만 2020년을 맞아서 넘버링을 건너뛰었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그렇다면 갤럭시 S20 사전예약 날짜는 언제부터일까요?

 

정답부터 말씀드리면, 위에 언급드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2월 11일)를 통해서 구매시기에서 발매일 또는 국내 사전예약일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일반적으로 국내 플래그십 스마트폰 사전예약은 통상 3월 초 가량에 이루어졌음을 미루어보아, 갤럭시 S20도 비슷한 시기에 예약이 가능하지 않을까 판단해봅니다.

 

 

아직  갤럭시 S20 사전예약의 정확한 날짜를 알 수 없어서 아쉽다구요? 그렇다면 제가 모아놓은 갤럭시 s20에 대한 정보와 루머들을 정리해봤으니 한번 살펴보시면서 기대감을 부풀려보는 건 어떨까요? 정말 괄목할만한 정보는 아랫부분에 있으니(히히..) 끝까지 읽어주세요~!

 

 

 

펀치홀 디자인과 인덕션 카메라

전면과 후면의 디자인입니다. 전면의 펀치홀 디자인은 전작에서도 그대로 가져온듯합니다. 하지만 그 크기가 굉장히 작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펀치홀에 대한 호불호도 대중들 사이에서 갈리는 편이지만 노치보다는 펀치홀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는 걸 감안했을 때, 펀치홀이면서 그 크기가 더 작아졌다는 것은 상당히 눈여겨볼만 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폰에서 사용한 인덕션 디자인의 카메라를 그대로 차용해온 후면의 모습입니다. 아이폰은 처음 카메라를 네모박스에 구겨넣은, 마치 인덕션과 같은 모습의 카메라로 많은 비난을 받았으나 현재는 익숙해진 탓에 그런 비난여론이 사그라들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 인덕션 카메라 디자인을 채택한 것은 시기적으로 좋았다는 판단입니다.

 

카메라의 성능은 현재로서는 루머이지만 1억800만 화소로 예상됩니다. 초소형 이미지 센서인 아이소셀 브라이트 HMX가 장착되었기 때문인데요, 이 센서는 네개의 픽셀을 합쳐서 하나의 픽셀처럼 사용하는 테트라셀 기술이 사용되어 성능과 기능적으로 매우 특별한 기술을 보여줍니다.

 

 

화면 크기?

갤럭시 S20은 세가지 모델로 분류됩니다.

 

1. 갤럭시 S20(6.2인치)

2. 갤럭시 S20 플러스(6.7인치)

3. 갤럭시 S20 울트라(6.9인치)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대부분의 모델이 6인치 이상의 크기이고, 점점 대화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2종류도 아닌 세종류를 내어놓은 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음을 의미하면서도, 갤럭시 노트와의 차별성은 크기가 아닌 기능에 두겠다는 방향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성능의 향상은?

일단 갤럭시 S20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중앙처리장치는 자사의 엑시노즈를 사용하지 않고 퀄컴의 스냅드래곤 865가 채택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LG의 V50을 사용중인데, 스냅드래곤 855의 중앙처리장치가 내장되어있습니다. 사용 중 버벅인 경우가 거의 없으며 메인스트림급 PC를 사용하는 제 데스크탑과 비교해서도 움직임의 속도가 차이를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매우 빠르고 쾌적합니다. 여기에 한 세대가 업그레이드된 스냅드래곤 865라면 어느정도의 속도일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램은 12Gb를 기본모델로 합니다. 업그레이드 모델의 여부는 두고봐야할 것 같지만 모바일환경에서 12Gb라면 현재의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다중구동함에 있어서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풍부한 자원입니다.

 

 

120Hz의 주사율

이건 정말 괄목할만한 정보입니다. 높은 모바일 시장의 점유율을 가진 스마트폰 기종 중에서는 최초로 120hz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아직까지 모바일, tv, 모니터 등 대부분의 디스플레이 사용환경은 60hz입니다.

 

쉽게말해, 화면이 기존의 스마트폰에 비해 2배나 부드러워진다는 의미입니다. 아마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아이패드 프로나 맥북을 사용하는 분들은 120hz가 어떤 의미인지 체감하시리라 생각됩니다.

 

 

8k 시대의 도래

8k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니 4k는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직까지는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집에서 사용하는 tv는 fhd입니다. 물론 4k의 비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8k를 쉽게설명드리면,

아마 tv에 큰 관심이 없으신분들이라면 집의 텔레비전의 해상도가 위 사진의 가장 왼쪽 위의 진한 초록색 네모칸에 해당됩니다. 8k티비는 그런 fhd티비의 화소의 16배에 해당하는 화소입니다. 같은 크기의 tv일때 선명도의 차이가 거의 원시인과 현대문명의 수준인 것이죠. 실제 사람의 눈이 의학적으로 16k와 비슷하다고 하니, 사람의 눈의 1/4나 되는 놀라운 선명도를 보여주는 것이 8k라는 것이죠. 그래서 8k가 뭐... 어떻다고?

 

 

갤럭시 s20의 카메라 녹화 최대해상도는 8k라고 합니다. 이젠 폰카 동영상으로 모공까지 보이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제가 준비한 정보는 여기까지 입니다.

갤럭시 S20 사전예약 외 몇가지 정보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게 보고가셨으면 좋겠네요!

구매 의사가 있으신분은 2월 11일에 발표되는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따리남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