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리남의 정보소식통/게임 소식

ps4 드래곤볼 카카로트 사기 전에 잠깐! 이건 꼭 알고 사세요!

by 따리남 2020. 1. 17.

 

안녕하세요 따리남입니다!

어제부로 드래곤볼 카카로트가 발매되었습니다.

그동안의 드래곤볼 게임과는 사뭇 다른 부분이 많아서 간단하고 짧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구매를 고민하는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바로 가시죠!

 

 

 

드래곤볼 시리즈 사상 최초의 오픈월드 RPG

그 동안의 드래곤볼 게임은 모두 대전격투게임으로 제작되었으나 이번 드래곤볼 카카로트는 오픈월드로 제작되어 많은 게임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 유저들은 손오공을 비롯한 다른 캐릭터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초반부 부터 근두운이나 기를 사용하여 시원~하게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유저들에게 매우 신선한 경험이 될 것 같네요!

 

 

 

 

스토리 라인

반다이남코는 드래곤볼 카카로트가 사이어인 이야기, 프리저 이야기, 셀 이야기, 마인부우 이야기 등 원작 드래곤볼z에서 주요 사건으로 등장하는 스토리 분기가 모두 등장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트레일러에서 천하제일 무도대회의 진행자가 등장해서 많은 드래곤볼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기도 했답니다! 까만 썬글라스와 정장을 입은 진행자 아저씨는 절대 잊을 수 없죠^^

 

 

 

 

다양한 플레이어블 캐릭터 및 서포터 시스템

다른 캐릭터들을 플레이하거나 서포터로 데리고 다닐 수 있다!

손오공을 제외하고도, 몇몇 드래곤볼Z 의 캐릭터들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서포터로 데리고 다니며 지시할 수도 있습니다. 손오공, 피콜로, 손오반(아이, 10대, 성인버전 모두), 베지터, 트랭크스, 베지트, 오천크스 등이 플레이어블 캐릭터에 포함됩니다.

 

그리고 손오공, 키린, 차오즈, 티엔, 야무치, 오천, 어린 트랭크스, 18호 등의 캐릭터를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에서도 협동공격이 자주 나오는 만큼 주요 캐릭터를 부하로 데리고 다니면 게임을 즐기는 시너지가 훨씬 증가될 것 같네요^^

 

 

 

 

이야기의 흐름에 따른 캐릭터의 성장

반다이남코는 일찍부터 드래곤볼 카카로트의 캐릭터가 흐름에 따라 성장함을 언급했습니다.  전투의 경험을 쌓으며 레벨을 올리는 완벽한 RPG가 된 것이죠. 캐릭터들은 임무를 완수하면서 HP, 기, 공격력, 방어력 등의 경험을 쌓아올리면서 점점 강해질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스킬을 획득할 수도 있는 반면, 기존의 스킬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드래곤볼과는 전혀다른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주는 부분이네요.

 

 

 

 

버프 시스템

주로 음식을 통한 버프가 있습니다. 마치 몬스터헌터처럼 전투 전에 음식을 통해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죠. 음식을 요리하고 먹는 것은 일시적인 버프와 영구적인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음식은 오픈월드 전체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캠프에서 요리를 해서 먹거나 요리사들로부터 얻을 수도 있습니다.

 

 

 

 

어찌보면 별 것 아닌 내용일 수 있지만 그동안 드래곤볼 제노버스나 드래곤볼 파이터즈, 혹은 그 이전부터 드래곤볼은 거의 대전격투게임으로만 존재해왔기 때문에 새로운 오픈월드 드래곤볼게임을 위해서는 이 정도는 미리 알고 갈 필요가 있다는 생각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드래곤볼 카카로트의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하지만 참고로 현재 평가가 매우 안 좋으니..^^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따리남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