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리남의 정보소식통/게임 소식

ps5 신작 대거 발표! 호라이즌 제로 던2까지?

by 따리남 2020. 6. 12.

ps5 신작 대거 발표! 호라이즌 제로 던2까지?

간밤에 ps5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발표되었습니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에서는 실시간 방송 이벤트인 '퓨처 오브 게이밍'을 통해서 ps5의 본체와 주변기기를 비롯해서 새롭게 런칭될 게임 다수를 발표했습니다!

 

저도 회사의 노예.. 이기 때문에 새벽에 일어나서 생방송을 챙겨보지는 못했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발표된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별 기대를 하지 않고 봤는데, 정말 흥분되는 행사였습니다.

 

오늘은 이번행사에 발표된 게임들의 트레일러드를 싹 다 가져와봤습니다. 하나씩 천천히 보시면서 같이 차세대 콘솔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가볼까요?!

 

 

1. 데몬즈소울 리메이크

다크소울 시리즈, 블러드본, 인왕, 세키로와 같이 극악의 난이도+어두운 분위기+3인칭 액션 이 세가지를 섞은 게임들을 부르는 소위 소울라이크의 시초 작품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가 발매될 예정입니다.

 

 

2. Astro's Playroom

psvr의 필구작품이었던 아스트로봇의 후속작입니다. 플스의 슈퍼마리오라는 별명이 있는 게임입니다. 영상으로 판단했을 때는 전작과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만 워낙 기본기가 튼튼한 게임이기에 재미는 여전히 보장될 것 같네요.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그래픽에, 다채로운 맵을 구경하는 맛이 일품일듯 합니다! 그리고 플스 독점작이니 만큼 새로운 컨트롤러인 듀얼센스의 햅틱 피드백을 제대로 보여줄 게임일 것 같아 매우 기대됩니다. vr게임이라는 언급이 없는 것으로 보아 일반작품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나중에 vr업데이트가 진행될지는 추후에 지켜봐야겠네요!

 

 

3. 벅스낵스

이번 발표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거대예산을 투입한 주류게임인 소위 AAA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와 개성넘치는 게임들이 발표되었다는 것입니다. 제 취향은 역시나 AAA급 게임이긴 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취향을 가진 게이머들이 함께 즐길 작품들이 나온다는 것은 언제나 환영할 일이죠!

 

 

4. 그란투리스모7

환호성이 절로 났습니다^^;; 출시일이 발표되진 않았지만 21년도 출시라고 가정해보면, 약 8년만에 정식 넘버링 작품으로 다시 돌아오게될 그란투리스모7입니다. 작품들 사이의 공백도 너무 길었고, 그란투리스모 스포트의 평가가 전작들에 미치지 못해 평가절하된 면이 있지만 한때 레이싱계의 no.1자리를 차지했던 전설의 게임이죠! 

 

 

5. 리틀 데빌 인사이드

네오스트림의 ps5 신작 리틀 데빌 인사이드입니다. 그래픽이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은근히 디테일한 요소들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세미 오픈월드에 생존요소를 갖춘 액션 어드벤쳐 rpg 게임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 색다른 환경의 맵과 분위기에 걸맞는 괴물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하네요.

 

 

6. 레지던트이블 빌리지

레지던트이블의 신작입니다. 최근 바이오하자드에서는 시리즈별로 리메이크게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작품으로 돌아오니 기대가 됩니다! 저는 공포게임을 싫어해서.. (깜놀극혐!) 아마 플레이할 것 같진 않지만^^ 그래도 명색에 공포게임의 최강자이니 관심은 가는군요.

 

 

7.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그녀가 돌아왔습니다. 팬티 벗고 쏴리 질러!!!!! 모두가 기대하던 호라이즌 제로 던의 차기작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입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제가 플레이스테이션에 입문할 때 처음 했던 게임입니다. 아니, 호라이즌 제로 던 때문에 플스를 샀죠^^ 이 게임이 없었으면 저는 게임에 관심을 갖지도, 지금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쓰고있지도 않았을 거예요. 전작보다 훨씬 더 광활하면서도 세밀한 세계가 느껴집니다. 대지의 아름다움을 극한으로 보여주었던 전작임을 고려해보면, 물 속 세계 또한 얼마나 풍성하고 아름답게 그려냈을지 기대되네요!

 

 

8. 데스루프

데스루프. 신규ip입니다. 수많은 평론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던 "디스아너드"의 개발자인 아케인 라이온의 신작입니다. 음침함+몽환적+액션 이 세가지 요소가 마치 바이오쇼크 시리즈와 닮은 듯한 게임같네요.

 

 

9. 프로젝트 아티아

스퀘어에닉스의 새로운 스튜디오인 루미너스 프로덕션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마치 언리얼엔진5 테크데모영상으로 공개된 나나이트 세계의 루멘과 비슷한 그래픽과 분위기를 보여주는군요. 개인적으로 이번에 공개된 신규ip중에 가장 궁금하고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최신 제작기술과 예술에도 상당히 신경써서 완전히 새로운 게임으로 완성하는 것이 목푤라고 합니다. "프로젝트 아티아로 당신은 아름다움과 경악으로 가득 찬 광대하고 세밀한 세계로 운반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분위기 넘모 좋은것><!!

 

 

10. 프래그마타

캡콤의 새로운 신작으로 2022년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sf의 배경에 사이버펑크의 분위가가 느껴지네요. 최근 좋은 행보를 보여주는 캡콤이기에 부디 좋은 작품으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11. 솔라 애쉬

미스테리한 분위기, 거친 고속 질주, 매력적인 캐릭터, 거대한 적들과의 만남으로 가득찬 초현실적이고 생생한 세계를 그려낸 게임입니다. 2021년 발매 예정입니다!

 

 

12. NBA 2K21

대표 농구게임인 NBA 2K21이 ps5로 발매됩니다. 차세대 기종에서 얼마나 더 사실적인 게임이 되었을지 기대됩니다.

 

 

13. 갓 폴

ps5 런칭작으로 가장 먼저 공개된 갓폴입니다. 파멸 직전의 세계인 아페리온, 그곳의 기사들이 펼치는 이야기입니다. 시원한 타격감을 가진 액션게임으로 보이네요! 얼핏 갓오브워가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첫 공개시, 많은 유저들이 차세대의 그래픽 성능을 제대로 보여줄만한 실사 그래픽이 아니라는 부분에서 실망을 드러내곤 했는데, 새로운 플레이 영상을 보니 처음 봤던 트레일러보다는 더 정교해진 세계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14. 굿바이 볼케이노 하이

굿바이 볼케이노 하이는 종말의 시대에서 사랑 이야기를 다룬 스토리 중심 게임입니다. 2021년 발매예정이고, ps4로도 발매된다고 합니다!

 

 

15. 고스트와이어: 도쿄

99%의 인구가 사라진 도시 도쿄. 초자연적인 힘에 의해 지배받고 있는 이 도시의 위협에 맞서고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어두운 배경과 상반되는 화려한 네온사인 그리고 액션. 이 세가지의 오묘한 조합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듯 합니다. 

 

 

16. 케나: 브릿지 오브 스피릿츠

새로운 세계에 대한 탐험. 빠른 템포의 전투. 이 두가지가 결합된 놀라운 시각적 미학을 갖춘 스토리 중심의 액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Rot이라고 불리는 매력적인 영혼의 동반자를 찾아 그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환경을 조작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17. 오드월드 소울스톰

지능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문제해결 메커니즘, 파괴본능을 자극하는 신박한 장치들이 도처에 널려있습니다. 플레이의 즐거움과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쾌감을 동시에 만족시켜줄 수 있는 게임으로 보여지네요^^

 

 

18. Sakboy A BIG Adventure

제 기억이 맞다면 리틀 빅 플래닛의 그 캐릭터 맞죠?^^ 마치 첵스.. 를 떠올리는 캐릭터인데 또 보게되어서 반갑네요. 앞에서도 나온 Astro's Playroom과 굉장히 유사한 게임으로 보이네요. 앞으로도 이런 게임이 다수 등장해서 닌텐도의 마리오처럼 플스를 대표하는 3D 플랫포머게임이 등장하면 좋겠네요!

 

 

19. Ratchet & Clank: Rift Apart

라쳇 앤 클랭크는 ps4에서도 상당히 인기가 있었던 작품입니다. 플스에서 몇 안되는 아이들이 즐길만한 게임이기도 하죠^^ 처음에 아동용 게임이라고 무시하다가, 직접 플레이 해봤을 때 생각보다 정교한 디테일의 그래픽과 플레이의 재미에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 작품도 정말 기대됩니다! 빨리 플레이해보고픈 작품 중 하나입니다.

 

 

20. 스테이

가족과 떨어져 길잃은 고양이는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사이버시티를 돌아다니며 고대의 미스테리를 풀어야 합니다.

 

 

21. gta5

조금 실망스럽네요. 무려 콘솔 3세대 동안 우려먹는 게임이 또 있을까요. 차라리 레데리2 ps5버전이라면 실망감이 덜했을지 모르겠네요. ps4버전 하위호환도 지원해주지 않는다는 의미만 아니길 바라봅니다.

 

 

22.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모두가 기대했던 또 하나의 작품! 마블 스파이더맨이 차기작으로 돌아옵니다. 마블 원작 게임이 높은 점수를 받기가 상당히 어려운데, 전작은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며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런 스파이더맨이 우리를 실망시킬 거라는 그림은 전혀 그려지지 않네요. 더 놀라운 스파이디 액션과 고공 웹스윙이 기대됩니다!

 

 

23. 디스트럭션 올스타즈

화려한 파괴 스포츠! 디스트럭션 올스타즈입니다. 차량을 조작해서 눈이는대로 다 파괴해버리는 시원 통쾌한 차량 스포츠 액션게임입니다. 뭔가 답답한 일이 있거나 가슴이 꽉 막혔을 때, 뻥 뚫어줄만한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이상 6월 12일 '퓨처 오브 게이밍'을 통해 발표된 ps5의 런칭타이틀을 살펴보았습니다. 행사 진행시간이 2시간 정도라는 예고가 있었기에, 게임은 많아봐야 8개 정도이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제 예상보다 3배나 많은 게임이 공개되어서 흡족합니다. 여러분들도 영상을 차근차근 보시며 내 취향에 맞는 게임이 어떤 것이 있을지 미리 찜하면서 ps5를 기다려보았으면 좋겠네요!

 

이상 따리남이었습니다^^

2020/07/30 - [따리남의 정보소식통/게임 소식] - ps4 타이틀 구매하면, 무료 ps5 버전 업그레이드 게임 목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