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리남의 정보소식통/이슈 및 시사정보

뽕숭아학당 촬영지, 여행 갈 만할까?

by 따리남 2020. 7. 24.

뽕숭아학당 촬영지, 여행 갈 만할까?

현재 한국에서 가장 핫한 남자들 미스터 트롯! 마치 현재의 인기가 BTS에 버금갈 정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바로 그 미스터트롯 중 네명의 멤버들이 출연중인 예능 프로그램 뽕숭아학당또한 마찬가지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에 집중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뽕숭아학당을 보다보면 그 장소에 한번쯤 가보고 싶은 생각 다들 해보셨을 겁니다. 평화로운 시골의 학교풍경, 도심속 고요한 한옥집. 바쁜 일상에 한 번쯤 조용한 곳을 찾게 되는데, 그럴 때 딱 어울릴 만한 장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저와같이 뽕숭아학당의 장소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오늘 그 장소를 알려드리고, 가볼 만한 곳인지 함께 살펴볼게요^^

 

 

첫 번째 촬영지: 양평인성키움체험학교

 

첫 번째 장소는 양평 소재의 인성키움체험학교입니다. 서울이나 근교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가보기에 좋은 위치인 것 같습니다. 인성키움체험학교는 초등학교 건물인데, 현재는 폐교상태이며 문화체험활동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양평 인성키움체험학교라고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도 나온답니다. 아래와 같은 사진이 반겨줍니다.

 

 

 

이곳에는 피자만들기, 레일바이크, 생태학습관람, 냅킨아트만들기, 곤충표본만들기 등 굉장히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요! 몇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뽕숭아학당의 첫 번째 촬영지인 인성키움체험학교가 있는 양평군 지평면에는 관광할만한 장소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체험활동을 즐기시거나, 양평 여행 코스로 고려하는 경우라면 가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겠지만 그저 한번 가보기에는 아쉽게 느껴질 수도 있는 곳이랍니다^^

 

 

 

두 번째 촬영지: 수원전통문화관

 

두 번째 장소는 수원전통문화관입니다. 도시인 수원에 위치한 곳이니만큼 도심지의 한 복판에서 한국적인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수원에는 특히 전통적인 건축물과 현대의 양식이 조화를 이루는 관광지가 많은데, 이곳이 그 중 으뜸이 아닐까 싶네요!

 

 

수원전통문화관에서도 양평인성키움체험학교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체험활동을 즐기지 않고 그저 도심 속에서 조용한 분위기를 만끽하기만 해도 좋은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회색의 시멘트, 아스팔트, 그리고 한옥.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은 것들이 한데모여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어내니 이 오묘하고도 정감가는 느낌은 직접 가봐야 느낄 수 있는 정취이죠!

 

 

여기도 충분히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긴 하지만 여기 한군데를 오기 위해서 먼 걸음을 하기에는 조금 아쉬울지도 모르겠네요. 첫 번째 장소와 마찬가지로 수원전통문화관도 수원여행을 하시거나 체험활동을 즐기실 때 코스에 넣는 정도로 가벼운 마음으로 들러주시면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뽕숭아학당 촬영지인 양평인성키움체험학교와 수원전통문화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싶으시다면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뽕숭아학당의 촬영지 소개였으니만큼 트로트가 빠지면 아쉽겠죠! 영탁씨 노래 한 곡 듣고 가시죠^^

 

댓글